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 올해 최우수 기초의원 선정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 올해 최우수 기초의원 선정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11.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참여연대, 2년간 의정활동 평가 결과
‘초선의원으로서 시정견제 및 감시활동 돋보였다’ 평가
▲ 송하진 의원이 여수참여연대가 시상한 올해 최우수 기초의원에 선정됐다.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이 시민단체가 선정한 올해 최우수 기초의원에 선정됐다.

여수참여연대는 지난 25일 연대 회의실에서 ‘2017년 정기총회 및 후원의 밤’ 행사를 열고 송 의원에게 ‘최우수 의원상’을 수여하면서 “송 의원이 초선 의원으로서 시정견제 및 감시 활동이 누구보다 돋보였다”며 수상사유를 밝혔다.

여수참여연대는 지난 2년간 의정활동 및 공적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1명의 의원으로 송하진 의원을 선정했다.

송 의원은 그동안 여수시도시공사 폐기물 소각을 통해 발생된 스팀 가격을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며, 전남도공무원 교육원 여수유치 무산 및 돌산읍 율림리 평화테마촌 정책 실패 등에 대한 무책임한 행정을 질타하기도 했다.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매년 수십억 원을 지원받는 시내버스 업체들의 총체적 부실과 이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 문제를 지적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는 웅천 도시계획 변경 특혜 논란과 죽림지구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에 대한 특혜 의혹을 각각 제기하기도 했다.

30년 넘도록 방치돼 온 오천지방산단 인근 오천마을의 악취와 해안가 오염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아울러 600억원의 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 과정에서의 여수시의 편법 및 부적절한 행정을 지적하고, 사업 재검토를 촉구한 바 있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붕괴, 지역경제의 파탄이 우려됐던 웅천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논란을 지적하여 사업 무산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전라선 폐선으로 역할이 사라진 미평 양지고가도로 철거의 당위성 확보를 위해 주요 간선도로에 대한 교통량 조사를 실시하고 주민공청회를 실시하는 등 지역구 환경개선에도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지속해 왔다.

송하진 의원은 “6대 의회 남은 기간, 시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의식을 갖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활동에 주력 하겠다”며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에서 머물지 않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생산적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