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9 15:54 (금)
200명 지역 어르신, 밝은 세상 만나
200명 지역 어르신, 밝은 세상 만나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11.1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6년간 200명 상안검하수 수술 지원
▲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상안검수술 지원과 함께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최근 6년간 총 200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밝은 시력을 되찾아 줬다.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민경호 상무)은 지난 14일 상안검하수 수술을 지원받은 6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의 후속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과 더불어 수술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여수지역의 바다경치를 감상하는 선상 나들이를 진행했다.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사업은 눈꺼풀 처짐으로 인한 시력 저하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해 수술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밝은 시야와 변화된 외모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 심리적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2012년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실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았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다. 처음에는 막연히 수술을 두려워하던 어르신들께서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듯 하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화학은 노인인구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