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전동, 아주 특별한 쿠킹클래스 ‘달콤 냠냠’
시전동, 아주 특별한 쿠킹클래스 ‘달콤 냠냠’
  • 남해안신문
  • 승인 2017.08.1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지역아동센터 2개소 49명 참여, 바른먹거리 교육병행
▲ 지난11일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보리빵을 만들고 있다.

여수시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11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달콤 냠냠’ 쿠킹클래스를 운영하였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2개소 아동 49명이 참여해 여수향토요리문화학원(원장 김명진) 강사의 설명에 따라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보리를 이용해 빵을 직접 만들어 시식하면서 건강한 식습관 및 바른먹거리를 위한 영양교육을 받았다.

또한 보리빵을 찌는 대기 시간을 이용해 이해하기 쉬운 성교육을 병행해 내 몸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요리교실은 평소 다양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방학을 맞이해 요리활동을 통해 집중력 향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함께한 시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아이들이 요리체험을 하면서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흐뭇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장인호 시전동장은 “오늘 행사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행복한 체험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자원 발굴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이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