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1조원대 황금알 시장 선점 잰걸음
전남도 21조원대 황금알 시장 선점 잰걸음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7.21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부산시와 공동 세미나...내년 예타 대상사업 건의

연간 2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국내 탄성소재산업 고도화를 위해 전남도가 본격 행보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20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부산시, 한국신발피혁연구원, 한국고무산업협회 공동으로 산․학․연 및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성소재 산업 고도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탄성소재란 고무와 같이 탄성을 갖는 재료를 말한다. 특수 탄성소재는 내열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아크릴 고무, 불소 고무 등 특수 고무소재를 의미한다.

전라남도와 부산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간 21조 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한 국내 탄성소재 분야 신기술 확보 및 응용이 시급하다는 점을 들어 산업통상자원부에 ‘탄성소재산업 고도화 사업’을 2018년 예타 대상사업으로 선정해줄 것을 건의했다.

탄성소재산업 고도화 사업은 2030년 43조 원대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16개 핵심 전략과제 및 연구개발(R&D) 기반 구축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업비는 약 2천억 원 규모다.

전남도는 ‘탄성소재산업 고도화 사업’이 순천 해룡산단에 구축되고 있는 ‘첨단 고무소재 상용화 사업’과 연계해 우주항공, 자동차, 조선산업에 활용되는 특수 탄성소재의 기술 개발 및 국산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