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와인동굴’ 새로운 관광랜드마크로 각광
‘광양와인동굴’ 새로운 관광랜드마크로 각광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7.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장 10일 만에 관람객 2만3000여명 방문
▲ 광양와인동굴이 개장 10여일만에 2만3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동부권 새로운 관광컨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폐철도 터널을 활용한 ‘광양와인동굴’이 개장 10일 만에 2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르샤관광개발(대표 최무경)에 따르면 지난 7일 문을 연 광양와인동굴이 개장 10일 만인 17일 관람객 2만3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유료 입장객은 2만여 명에 달한다.

개장 이후 주말에는 8,000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가 하면 평일에도 1,000여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이곳을 꾸준히 찾고 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또는 연인들이 연일 북적이는 등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특히 인근 지역인 여수, 순천뿐만 아니라 관광객 상당수가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고 있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양와인동굴은 길이 301m, 높이 6m, 폭 4.5m로 민간사업자인 ㈜나르샤관광개발이 40여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했다.

영상 15도~17도의 온도를 유지하는 이 동굴은 입구 밖 40여m 지점에서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동굴 안으로 들어서면 트릭아트와 전 세계의 와인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장, 와인바가 관람객을 반긴다.

100m 길이의 어두운 벽에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는 고대 와인의 역사를 부조 기법으로 조각한 벽면에 24개의 프로젝트에서 나오는 영상이 조각의 실루엣을 따라 시시각각 변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굴 안 쪽 구간에는 지역 특산품 판매 코너, 연인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기는 다양한 트릭아트를 비롯한 조형물 등과 와인을 숙성하는 저장고가 마련됐다.

형형색색의 불빛 속을 물고기가 헤엄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존’, 수만개의 LED 전구가 밝히는 ‘환상의 불빛 터널’은 기존 와인동굴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공간연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양와인동굴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가상현실 VR 체험관과 매실, 코르크 마개 등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도 보강해 운영할 방침이다.

최무경 대표는 “제2터널 개발 및 매실 한우 레스토랑 운영 등 주변 개발을 통해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관광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와인동굴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요금은 청소년 2,000원, 성인 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