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t 대형수조 속 참조기‧고등어 구경오세요”
“40t 대형수조 속 참조기‧고등어 구경오세요”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7.1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과학관, 여름방학 무휴 개관

돌산읍 무슬목에 위치한 해양수산과학관이 여름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관람편의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한달간 무휴 개관한다.

해양수산과학관은 해양수산교육 역할 수행을 위해 전라남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과학관으로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시설 및 저렴한 입장료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적 전시 관광시설이다.

올해 상반기에 과학관 로비에 40t 규모의 대형 원통형 수조를 신설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참조기와 고등어를 특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수족관과 어패류를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변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볼거리는 62개 다양한 규모의 수조에 전시하고 있는 청색쥐돔,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범돔 등 각양각색의 화려한 해수 관상어다.

전라남도 도어(道魚)인 참돔을 비롯해 노랑가오리, 까치상어, 독가시치 등 남해안 토산어종 2만 4천여 마리도 전시하고 있어 대형 수족관과는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3D 영상관’에서는 실제 바다 속 풍경을 주제로 한 입체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에 휴관없이 정상 개관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해양수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수산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산 교육장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