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우 의원,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6.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권자시민행동, “사회복지 분야 개선 노력 평가”
▲ 이상우 의원.

여수시의회 이상우의원(더민주. 여수라)이 15일 서울 여의도 사립학교 교직원연금공단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의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서민경제의 창달과 공정사회의 실현을 목적으로 직능단체․소상공인․골목상권 단체 등 290여개 단체로 구성된 ‘유권자시민행동‘이 유권자의 날을 맞아 선거 공약을 지키고 소상공인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선 선출직 공직자에게 주는 상이다.

이 의원은 열악한 환경에서 여수시 복지를 실질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여수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의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그동안 사회복지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장애인 복지 발전 방향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분야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는 평이다.

이상우 의원은 “평소 유권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하는데 집중했는데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유권자들의 더 큰 채찍질로 알고, 시민들과 소외계층을 살피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상우 의원은 지난해말 한국로타리 한국장학문화재단을 통해 3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