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가뭄 장기화 대책 마련 팔걷어
전남도, 가뭄 장기화 대책 마련 팔걷어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6.1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년 35% 수준...숲 조성지 일제 점검․대책반 운영

전라남도가 최근 가뭄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뭄 피해 예방 대책반’을 운영하는 등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3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올 들어 현재까지 전남지역 평균 누적 강수량은 192mm로 평년의 35% 수준에 그치고 있다.

여기에 기상청이 장기 전망에서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을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가용 인력과 관수 장비를 총동원해 가뭄에 따른 수목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일선 시군에 가뭄 단계별 수목 관리와 수목 보호를 위한 가용인력 및 관수장비 확보, 가뭄 피해 예방 대책반을 편성토록 하는 ‘가뭄 피해예방․복구대책’을 시달하고 가뭄 장기화에 대비토록 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봄철 숲 조성지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급수차․양수기 등 관수장비 146대를 투입해 도심과 생활권 주변 숲 270여 곳에 800여 회의 물 주기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가뭄으로 각종 병해충 밀도가 높아질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수목의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병해충 예찰도 강화하는 한편 병해충에 의한 수목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조기 방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라남도는 올해 632억 원을 들여 1천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으로, 현재까지 817만 그루의 나무와 420만 그루의 꽃을 심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