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협, 상포지구 인허가 과정 철저히 밝혀야
시민협, 상포지구 인허가 과정 철저히 밝혀야
  • 박태환 기자
  • 승인 2017.06.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성명서 발표 ... 관련 정보 시민에 공개 요청

지역 시민단체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돌산 상포매립지구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민협은 9일 성명을 발표하고 “여수시 돌산 상포지구가 갑자기 20년 만에 인·허가 특혜 의혹이 일고 있다"며 "인·허가 과정에서의 금품 수수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협은 “여수경찰서는 지난 3월 20일 갯벌을 매립해 조성한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상포지구 분양사인 Y사 대표와 여수시 등을 상대로 3개월째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Y사는 지난 2015년 7월 설립과 동시에 상포지구 매립공사를 진행하던 S토건으로부터 도시계획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매립지 12만 5400여㎡를 은행 빛 40억 원을 포함해 100억 원에 매입했고 지난해 6월 이후 전체 토지의 70% 가량인 7만 9200여㎡를 100여명에게 160억 원을 받고 분양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지목이 대지로 돼 있을 뿐 상·하수도와 도로 등 도시계획시설이 전혀 갖춰 있지 않아 사실상 일반 분양이 불가능한 상태였으나 20여 년간 풀리지 않았던 인허가 등 행정업무 처리가 갑작스럽게 이뤄진 점에 주목하고 있으며, 분양사 대표와 여수시의 고위층과는 친인척 관계임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여수시는 지난 6월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비서실장이 해명을 하였으나, 일부 혐의가 사실로 나타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사실이라면 제가 모든 것을 책임지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시민협은 “여수시가 결백하다면 투명하게 수사에 협조하고, 기업의 이익보다 주권자인 시민의 알권리를 우선시해 관련 정보를 시민에게 공개하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또 “여수시가 시민의 의심에서 벗어나는 길은 웅천택지 개발과정에서 보여주었던 폐쇄적 행정의 잘못된 관행을 탈피하고 민주시대에 걸맞게 보다 열린 행정을 통해 진심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것뿐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