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고, 취업중심 특성화고 역할 ‘톡톡’
여수공고, 취업중심 특성화고 역할 ‘톡톡’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5.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박람회...교육부 지원사업선정...청소년박람회 참여
▲ 25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참가한 여수공고 학생들이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중심 특성화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화제다.

여수공고는 지난 25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2017 취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주)성덕산업, (주)호남범우 등 14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정보와 함께 채용을 지원했다.

또, 여수공고는 올해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교육부 ‘2017 매직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이를 계기로 재정적 지원을 받게 돼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드론을 주제로 참여하고 있다.

여수공고는 미래관에서 드론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6월에 열리는 레이싱 드론대회를 앞두고 있으며, 각종 학교 행사에서 항공 촬영을 지원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용석 여수공고 교장은 “우리 학교가 최근 교육부 매직 사업 선정,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 선정, 우수한 기능대회 입상 실적, 취업률 제고 등의 기쁜 소식으로 고무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