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진학컨설팅, 학생·학부모 ‘매우 만족’
맞춤형 진학컨설팅, 학생·학부모 ‘매우 만족’
  • 남해안신문
  • 승인 2017.05.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1차 컨설팅, 1:1상담·입시정보 제공·자소서 지도
2차 컨설팅 참여자도 31일까지 모집…7월부터 시작
▲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가 지난 17일부터 시작한 맞춤형 진학컨설팅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의 맞춤형 진학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컨설팅 내용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센터는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다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17일부터 1:1 진로·진학 상담, 대학 입시전형 정보 제공,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등으로 구성된 진학컨설팅을 시작했다.

오는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1차 진학컨설팅과 함께 시는 7월부터 시작되는 2차 진학컨설팅 참여 학생도 모집한다.

2차 진학컨설팅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학생의 보호자는 오는 31일까지 센터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mimir98@korea.kr)로 신청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서식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진학컨설팅에 참여한 학부모 박모씨는 “진학 전문가가 1:1 개별 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진로 설정부터 대학진학을 위한 맞춤정보, 구체적인 준비 방법 등 평소 얻기 힘든 내용들을 코칭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모집 중인 2차 컨설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