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회의 “사드 배치 찬성, 정당성 없다”
연대회의 “사드 배치 찬성, 정당성 없다”
  • 박태환 기자
  • 승인 2017.04.2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사드배치 찬성 당론 변경 규탄 성명 발표

국민의당이 한미 군당군의 전격적인 사드배치 전 당론을 반대에서 찬성으로 변경한 가운데 여수지역 사회단체들이 ‘사드배치 찬성 당론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7일 ‘사드 반대 당론 변경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 규탄 성명서’을 발표했다.

연대회의는 “국민의당 당론변경에 미리 약속이라도 한 듯 정부는 26일 0시 경찰력 8000여 명을 동원해 사드 배치 지역으로 통하는 모든 도로를 차단하고 새벽 4시 43분 사드 발사대 6기, 레이더, 요격 미사일, 발전기, 냉각기 등을 성주로 옮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가 주민들을 배신하고 국가의 안위를 내팽개치면서 사드 찬성으로 돌아선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연대회의는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많다’며 사드 배치에 대한 국민투표까지 주장했던 안철수 후보는 조기 대선이 가시화하면서 사드 반대 당론 채택을 주도했으나, 대선에서 보수층 지지를 얻기 위해 사드 찬성으로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주권을 제약하고 평화와 안보를 위협하며 경제에 심각한 타격과 부담을 주고 주민생존권을 해치는 사드 배치가 불법적으로 강행되는 것을 그대로 용인하는 것은 국익을 해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지역 국회의원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연대회의는 “지난 1월 <사드 한국 배치의 국회 동의를 요구하는 국회의원 서명운동> 당시 이용주 국회의원(여수갑), 최도자 국회의원(여수출신비례) 등 국민의당 21명의 의원도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 할 사안이라는 내용에 서명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들만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가 주민들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국익을 훼손하는 사드 배치 찬성으로 돌아선 것은 도의에 어긋나고 정당성도 전혀 없는 행위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사드 배치 찬성 당론을 즉각 철회하고 사드배치가 아닌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과 외교 강화를 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