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장 국제관 임대사업자 모집
여수박람회장 국제관 임대사업자 모집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7.02.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별 임대료 차등 할인 등 추진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과 해양수산부가 오는 12월 29일까지 국제관을 부분 임차해 문화 및 상업시설로 조성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박람회재단은 지난해 말 박람회장 여건변화에 따른 발전방향 수립을 완료하고, 올해 사후면세점, 영화관, 실내 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집객 시설의 유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먼저 국제관 유휴 공간에 교육·오락․문화 부문 사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올해부터는 구역별 상업성을 감안한 임대료 차등 할인, 계약기간 연장 등 수요자 중심으로 임대조건을 개선하고 제안서를 상시 접수할 예정이다.

임대료는 박람회장 부지 수요가 예상되는 사업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입주 의사, 선호도 등을 조사하는 과정을 거쳐 총 3단계로 구분하여 책정됐다.

이미 상업시설이 활성화 되어 있는 여수엑스포역 인근은 작년 수준으로 임대료를 동결하고, 그 외 상업시설의 추가 유치가 필요한 엑스포디지털갤러리 후면 부근은 2급지로 지정해 임대료 30% 인하, 최근 3년간 임대 실적이 없는 전시관 등은 3급지로 구분하여 임대료를 50% 인하한다.

또한 임대료를 고정임대료로 납부하는 방식과 고정임대료(50%)와 함께 러닝로열티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이원화하여 사업자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임대기간도 최소한 3년을 보장하여 사업자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밖에 놀이공원·해양 교육·체험장 등 박람회장 집객 및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는 업종에 대해서는 평가위원회를 통해 추가적인 임대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 재단은 박람회장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여수지역 관광·숙박시설 등 30여개 기업으로 지난해 말 구성해 발족시킨 ‘여수마이스 얼라이언스’의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단체방문객 유치에도 의욕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장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확인가능하며, 사업제안서는 박람회 재단 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