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국민의 대통령이 아니다. 청와대에서 나와라”
“더 이상 국민의 대통령이 아니다. 청와대에서 나와라”
  • 박태환 기자
  • 승인 2016.11.1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 3차 시국대회 2000여명 참여 ... 박근혜 퇴진 108개 태극연 하늘 수 놓아
▲ 19일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3차 시국대회에 약 2000여명이 참가해 '박근혜 퇴지'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했다.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함성이 여수를 시작으로 청와대로 이어졌다.

19일 오후 3시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시작된 제3차 시국대회에는 2000여명이 집결해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를 목놓아 외쳤다.

▲ 19일 오후 3시부터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여수시민 3차 시국대회 참가자들이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

대회장 주변에는 3곳에서 ‘박근혜 퇴진’ 서명운동이 이어졌다. 또 ‘박근혜 퇴진’이 연결된 태극연 108개가 하늘을 수 놓기도 했다.

우도풍물패의 길놀이로 막을 연 행사는 석교교회 아이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 10여명이 연단에 올라 ‘박근혜 퇴진’을 요구했다. 무덕체육관 시범단도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하기도 했다.

▲ 무덕체육관 시범단이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고 1이라고 자신을 밝힌 한 학생은 “‘촛불은 꺼질 것’이라는 김진태 의원의 발언에 ‘박근혜 퇴지’이라는 봉화가 될 것이다”며 ‘김진태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수능을 마치고 왔다는 한 여학생은 “박근혜 대통령, 이제 국민은 당신을 대통령으로 보지 않는다”며 “더 이상 청와대에 있지 말고 내려와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집회를 마친 참석자들은 중앙동 이순신 광장을 출발해 서교동~충무동~교동~중앙동 등 시내 일원에서 두 시간여 동안 촛불 행진을 펼쳤다. 

▲ 시국대회장 주변에는 '박근혜 퇴진'이 적힌 프랑카드가 연결된 태극연 108개가 하늘을 수 놓았다.
▲ 시국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시국대회를 마치고 거리행진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