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ICE협회, 여수서 활성화 포럼
한국MICE협회, 여수서 활성화 포럼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6.10.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이틀간

한국MICE협회가 여수에서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사)한국MICE협회(회장 김응수)는 25일부터 이틀간 여수 유캐슬호텔에서 ‘MICE산업 지역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MICE협회와 (재)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이 공동 주최로 MICE 산업 주요 관계자, 한국MICE협회 회원사 임직원, 전남지역 MICE·관광 담당 공무원들이 대거 참여해 지역 MICE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포럼에서는 ‘지역 MICE산업 육성방안’을 주제로 한남대학교 윤승현 교수의 주제 발표 및 MICE 업계 패널 4명(레드캡투어 강도용 수석부장, 한국경제신문 이선우 기자, 엠커뮤니케이션 장영훈 대표, 한국관광공사 조희진 팀장)이 참여 토론회를 갖는다.

이어서 MICE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업계 종사자와 지자체 공무원들이 팀을 이루어 MICE 한마음 골든벨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튿날에는 MICE 인증 도시 여수의 유니크 베뉴 투어가 있을 예정이다.

여수시가 지역 MICE 인프라와 주요 관광콘텐츠 등을 홍보하고, 문화관광해설사 및 관광셔틀버스 운영 등 관광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MICE협회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민관이 협력적 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수도권에 집중된 국내 MICE산업을 지역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