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당대 당 맞대결...파행 장기화 조짐
여수시의회, 당대 당 맞대결...파행 장기화 조짐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6.10.0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의원들, “파행 책임 더민주 의원들, 사과하라”
지역 여성계, 성추행 의혹 등 비난 여론 확산
▲ 국민의당 소속 여수시의회 의원들이 최근 이어지고 있는 시의회의 파행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여수시의회 의장단 선거 과정의 의혹을 두고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간 대립이 격화되면서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28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생한 몸싸움 과정의 폭행과 추행 의혹이 고소전으로 비화된 가운데 여수시의회 국민의당 소속 시의원들이 법적 대응을 경고하며 더민주 의원들을 압박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소속 시의원들은 4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회 파행을 주도한, 더민주 소속 시의원들은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의원 본분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의정활동의 장이 되어야 할 본회의장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데 대해, 국민의당 소속 시의원들은 여하한 이유를 떠나서 먼저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도 최근 상황에 대해 강경대응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최근 지속되고 있는 의회 파행의 원인인 의장단 선거과정의 의혹과 관련 “6대 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의혹과 관련된 일은 사법 당국에 맡기고 시민의 복리 증진이라는 시민으로부터 부여받은 의원 본분에 충실하라”고 요구했다.

또, “특정 정당과 특정인을 위해 의회파행을 일으키고 진실을 왜곡시켜 동료의원을 고소 고발한 잘못된 행위에 대해 시민들에게 공식 사과하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소속 모 의원의 의장선거 금품살포 의혹에 대한 본인 해명 및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다른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정황을 묻는 질의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은 피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여수시의회를 혼란에 빠뜨리고 파탄으로 몰고가 여수 시민에게 많은 실망과 원성을 제공한 주동자를 색출하여 출당조치하고 여수 시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당 소속 시의원들의 기자회견에 앞서 지역 여성단체 회원 30여명이 ‘여성시의원을 폭행한 시의원의 처벌’을 촉구하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한편, 지난달 28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발생한 몸싸움과 관련 박성미 의원이 4명의 시의원을 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고, 이와 관련 지역 여성단체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여수시의회는 지난달 28일 오후 2시 제171회 임시회 본회의에 앞서 의장단 선거과정에서 불거진 불법 의혹과 관련 의장의 공개사과와 엄정 수사를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벌이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를 저지하려던 국민의당 의원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져 파행을 겪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