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은 소라면에서 불타는 노을보세요
내달 1일은 소라면에서 불타는 노을보세요
  • 남해안신문
  • 승인 2016.09.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 내달 1~2일 개최
▲ 여자만갯벌노을축제가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소라면 사곡마을에서 열린다.

환상적인 노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인 여수시 소라면 해넘이길(사곡리 장척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여자만갯벌노을체험행사에는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족화합 한마당, 복개도 가족사랑걷기 및 보물찾기, 바지락캐기 체험 등은 가족과 연인이 함께 참여해 추억을 쌓고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행사 첫날인 1일에는 풍어제를 시작으로 길놀이 공연, 개매기체험, 바지락캐기 및 맨손고기잡이, 여자만불꽃쇼 등 여자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가 마련된다.

둘째 날에도 여러 체험행사와 함께 가족화합 한마당, 갯벌가왕전, 노을가요제 및 관광객 장기자랑 등이 진행돼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꼬막 등 지역 특산물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가 열리며 행사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갯벌과 아름다운 노을로 유명한 여자만이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여수의 대표적인 생태휴양관광지로 자리를 굳힐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생태교육의 장이자 자연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