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MICE 산업 역량강화 위해 민관 교육
여수시, MICE 산업 역량강화 위해 민관 교육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5.06.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업체관계자와 공무원 등 100여명 대상

여수시가 26일 유캐슬 호텔에서 여수지역 MICE관련 업체 관계자와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MICE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MICE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마이스협회 김응수 회장의 ‘MICE를 통한 비즈니스 행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게 된다.

또한 한국마이스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MICE협회 신입직원 워크숍도 지난 24일부터 4일간 같은 장소에서 실시하고 있어 여수 지역 관계자에게도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시는 MICE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한국MICE협회 등 전문기관과 협조하여 다양한 교육기회를 갖기로 했다. 지역내에 소재한 호텔의 컨벤션 시설과 기획․광고사, 여행․숙박․요식업계, 관광시설 종사자와 관계자의 참여를 강화하기로 했다.

강행숙 시 MICE유치팀장은 “여수시에서는 MICE유치를 위해 MICE 개최 인센티브지원, MICE 팸투어, 국내 학회 방문 현지 마켓팅 등의 다양한 지원시책과 MICE 인프라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서 “이번 교육이 여수시 MICE를 발전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내년 2월 여수에서 열리는 2016 한국마이스 연례 총회를 통해 지역업체 및 관계자들에게 MICE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