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장 방문객 200만명 돌파
여수세계박람회장 방문객 200만명 돌파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4.10.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관 개관 등 컨텐츠‧프로그램 강화 영향 분석
올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이 10월28일 기준으로 2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28일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에 따르면 “여수세계박람회장의 활성화를 위해 박람회장 내 국제관, 한국관 등의 대관시설과 박람회장 콘텐츠를 활용해 방문객을 늘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28일 현재 누적 방문객 200만7,193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성과에 대해 해수부는 올해 방문객 25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세우고 박람회장의 콘텐츠를 보강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한 결과로 분석했다.

올해 박람회장에는 빅-오(Big-O),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EDG), 스카이-타워(Sky-Tower) 등 특화시설이 보완됐고 박람회 기념관과 저비용 게스트하우스를 개관했다.

또한, 중국 암웨이 갈라쇼 등 대규모 국내외 행사와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2014여수국제해양포럼 등 해양 관련 국제회의, 교육프로그램 등도 유치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국제 해양 협력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박람회장에서 가장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빅-오(Big-O)쇼는 올해 10월 28일 기준으로 15만4천 명이 입장하여 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 입장객이 증가했다.

빅-오(Big-O)쇼는 워터 스크린과 분수, 안개, 레이저 등을 복합적으로 연출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화려한 멀티미디어 쇼로서 박람회장 내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방문객 200만 명 돌파는 세월호 사고 분위기를 고려할 때 매우 의미 있는 수치로 볼 수 있다”라며, “올해 목표인 방문객 250만 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와 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남은 2개월 동안 마케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