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무역.유통 전문 ‘나누리협동조합’ 출발
광양 무역.유통 전문 ‘나누리협동조합’ 출발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4.10.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개소…광양시 소호무역인 양성과정 수료 14명 참여
김태우 이사장 “무역유통 선구자로 성장하는 조합될 것”

▲ 광양 용강 창덕에버빌아파트 앞 나누리협동조합 사무실 전경
광양지역 젊은 소상공인들이 모여 무역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나누리협동조합’이 오는 24일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한다.

나누리협동조합은 온라인 마케팅 분야로 상품위탁판매, 홍보물 제작, 이베이 상품판매 등이 구성되어 있고, 각종행사와 단체 등에 판촉물 및 아이디어 상품 판매, LED 조명 판매 등 사업을 펼치게 된다. 

8명의 조합 발기인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추가 조합원들이 합류해 14명의 젊은 조합구성원들이 활동 중에 있다.

조합원들은 광양시 항만통상과의 소호무역인 양성과정을 수료했던 경험으로 의기투합해 조합을 설립했다.

이들은 일본 오사카, 중국 이우시장 등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현지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최근 ebay(온라인오픈마켓)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나누리협동조합의 김태우 이사장은 “향후 컨테이너항을 가지고 있는 광양을 기반으로 해외무역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며 포부를 내비쳤다.

조합은 김태우 이사장을 비롯해 김경애 이사, 신민규 이사, 양희성 감사로 임원진이 구성되어 있고, 제품위원회, 온라인위원회, 대외영업위원회, 행사지원위원회로 조직돼 있다.

한편, 조합사무실은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창덕애버빌 아파트 앞 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24일 오전 11시부터 개소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