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장 관광‧숙박 원스톱 해결
여수박람회장 관광‧숙박 원스톱 해결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4.04.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장 내에 94명 수용할 게스트하우스 개장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저렴하게 숙박을 하면서 박람회장내 다양한 컨텐츠와 여수관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이 편하게 묵을 수 있는 ‘엑스포 게스트하우스’가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90명 내외의 단체 관광객들이 박람회장 관광과 숙박을 한꺼번에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박람회장을 찾는 학생 등 단체 관람객은 인근에 저렴한 숙박시설이 없어 멀리 떨어진 숙박시설을 분산 이용하는 바람에 비용부담과 시간낭비 등의 불편이 큰 컸었다.

박람회장 내에 만들어진 저비용 숙박시설인 게스트하우스는 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 박람회장 활성화 차원에서 약 6억원을 들여 지난달 말 준공했다.

모두 13객실(2·4·6·10·14인실)에 수용능력 94명이고 숙박료는 1인당 2만원이다.

와이파이 서비스 및 개인 조명, 개인물품 보관함을 제공한다. 이용객들은 농구와 배드민턴이 가능한 실내체육관도 이용할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 개장으로 박람회장을 찾는 외지 관광객이 늦은 밤 ‘빅오쇼’를 관람한 후 큰 부담 없이 편리하게 숙박할 수 있어 단체관람객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게스트하우스가 수려한 자연환경과 깨끗한 시설, 박람회장 내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여수엑스포역과도 가까워 이용객의 반응도 좋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의 불편이 많이 해소돼 박람회장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게스트하우스에는 16일부터 2박 3일 동안 숙박할 경기도 여주 점봉초등학교 수학여행단이 영업 개시 후 첫 손님으로 들어오는 것을 비롯해 기업 및 동호회 등의 단체숙박 예약이 이어지는 등 벌써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