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박람회장 ‘선 활성화 후 매각’ 방침
정부, 박람회장 ‘선 활성화 후 매각’ 방침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3.11.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예산확대해 활성화 방안 우선 모색키로
김성곤 의원, “사후활용계획 현실에 맞게 수정”요구
정부가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과 관련해 최근 ‘선 활성화 후 매각’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성곤의원(민주당, 여수갑)과 주승용의원(민주, 여수을)에 따르면 “14일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으로부터 박람회 사후활용 사업 추진경과를 보고받는 자리에서 ‘선 활성화 후 매각’이라는 정부 입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임은 김성곤의원이 해양수산부측에 박람회 사후활용관련 협의를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 보고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이루어졌다.

윤진숙 장관은 박람회 사후활용 관련 보고에서 ‘선 활성화 후 매각’이라는 방향을 정립하고 박람회장 사후활용계획의 보완을 추진할 계획임은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박람회장 상시개장을 위한 소요예산의 추가확보가 필요하며 국회 예산심의과정 중에 50억원의 증액이 필요하다”며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예산심의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재 박람회 사후활용 관련 예산은 여수프로젝트 20억원을 포험 총 89억원으로 국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당초 해수부 편성시 50억원에 불과했던 것을 김성곤-주승용의원의 지속적인 요구로 해수부내에서 20억원 증액되어 70억원으로 편성됐고, 기재부 심의과정에서 다시 19억원이 증액됐다.

이같은 정부 계획안에 대해 김성곤 의원은 “현재의 박람회 사후활용 활성화계획은 민간투자 중심으로 현 경기상황이나 여수의 여건과 비추어 볼 때 비현실적인 계획이다”며 “조속히 박람회사후활용정부지원위원회를 개최하여 현실에 맞는 정부지원계획을 재수립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남해안권 시민단체로 구성한 ‘여수박람회 사후활용추진위’는 수차례 “박근혜 정부가 공약으로 내건 ‘동서통합지대’ 조성과 박람회 시설활용을 접목해서 추진해야 한다”며 정부의 강력한 추진의지를 촉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