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여성단체, 양천구에서 ‘농산물직거래 장터’ 운영
순천여성단체, 양천구에서 ‘농산물직거래 장터’ 운영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3.11.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 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칭송

【순천】지난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양천공원에서 열린 ‘김장철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남도의 질 좋은 농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몰린 인파로 북적북적했다.

김장철을 맞아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란) 임원 및 회원 20여명은 자매결연도시 서울 양천구를 방문,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이번 장터는 산지 직송의 신선한 배추김치를 즉석에서 버무려 판매했으며, 절임배추, 제철과일 등 품질 좋고 신선한 27종의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장터를 찾은 많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자주 이용한다는 양천구 주민 김 모씨는 ‘품질도 좋고 신선도나 가격 면에서 만족한다’며 반겼다.

시 관계자는 “직거래장터는 지난 2003년 5월 순천시와 양천구가 자매 결연을 맺은 이후 2009년부터 여성단체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지역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도‧농 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란)는 여성환경지도자 육성 및 녹색환경 실천운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였으며 지역 발전과 여성의 권익향상을 도모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