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미래교육연구회, 미래지향적 수업에 모두 만족
전남미래교육연구회, 미래지향적 수업에 모두 만족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3.11.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구례동중학교에서 우수수업 발표회 가져

전남미래교육연구회(회장 김한호)가 지난 주말인 9일 구례동중학교 과학실험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중등교과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우수수업발표회를 통해 미래지향적 수업 모델을 제시해 관심을 끌었다.  

전남미래교육연구회는 전남지역 중등학교 및 전문직에 근무하면서 박사학위 소지자를 회원으로 약 40명이 활동하고 있는 중등교과연구회다.

▲ 학부모 미래교육연구회 2학년 학생들이 자유탐구활동 모습.

이날 우수수업발표 교사 류왕선(구례동중 과학교사)는 학부모들과 미래교육연구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학년 학생들과 과학교과서에 나오는 ‘탄산음료의 비밀’이라는 같은 주제로 학생희망에 따라 ‘탐구활동조’, ‘독서·토론 활동조’, ‘상황극조’ 3개조로 나누어 수업을 발표해다.  

그동안 강의식 수업위주의 획일화된 모형을 탈피해 학생의 능력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접근의 수업모형을 적용해 미래지향적 롤모델 수업으로 교사와 학생 모두가 수업에 만족했다.

이어 특강강사 나선 김한호(전남미래교육연구회장) 강사의 ‘바른 생활습관형성이 바른 인성이다’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김정란(구례동중 학부모)는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동중에서는 ‘상설과학동아리’를 구성해 매주 금요일 방과후 교육으로 「자유탐구과제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학생들에게 창의성을 키워주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