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 정부 차입금 재단기금으로 활용해야”
“여수박람회 정부 차입금 재단기금으로 활용해야”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3.04.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여수박람회재단, 사후활용 협력키로
전남도가 여수박람회장 재개장 과 사후활용 활성화를 위해 박람회 재단과 적극 협력키로 g했다.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29일 오후 도청 집무실에서 신평식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과 면담을 갖고 여수박람회장 재개장 및 사후활용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키로 협의했다.

신평식 재단이사장은 박람회 재개장 및 사후 활용계획 등을 설명하면서 “박람회장 사후관리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선 박람회장을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성공 개최 기념관’ 등 시설물 콘텐츠를 보강해 볼거리를 확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재단 수입 증대를 위해 해양 관련 기관․단체 등을 입주시키고 조직과 인력 운영도 최소 정예화해 효율적으로 재단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준영 도지사는 “박람회장 사후 관리는 박람회장 재개장 차원을 넘어 여수박람회 정신을 계승하고 남해안 선벨트 등과 연계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해양관광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고 동북아를 대표하는 세계적 해양관광리조트로 조성해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의 메카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여수박람회장에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메뉴를 갖춘 미국 사우스케롤라이나 수준의 대형 씨푸드(Sea Food) 타운 조성, 크루즈 선박이 들어오는 양쪽에 면세점 설치․운영, 양식연구소 등 각종 해양․수산기관의 입주, 여수프로젝트 기금 조성 및 전담기구 설치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특히 “정부지원 차입금 3천846억 원은 중앙정부를 설득해 재단 기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