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박람회사후활용계획 전면 수정해야”
“정부, 박람회사후활용계획 전면 수정해야”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2.09.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승용 위원장, 정부지원위 연기 촉구
정부의 박람회 사후활용계획이 민간매각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지자체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주승용 위원장이 전면 수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주승용 의원(민주통합당, 여수 을)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박람회를 계기로 구축된 SOC와 박람회 핵심자원을 활용해 여수시를 남해안의 중심도시로 육성해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한다는 정부의 약속이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면서 정부 계획의 전면수정을 촉구했다.

주 의원은 “여수세계박람회 폐막 이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박람회 부지와 시설물에 대한 사후활용이 정부의 무책임하고, 일방적인 계획 수립으로 좌초 위기를 맞고 있다”며 정부의 무책임함을 강하게 성토했다.

주 의원은 “민간자본에만 의지해 다양한 시설을 사후 활용 하는 것은 한계가 있는 만큼 정부가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정부의 책임있는 자세를 거듭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사후활용 계획은 지역과 전문가, 조직위에서 건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면 수정되어야 하며, 최소한 주무부처인 국토해양부의 의견이라도 반영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는 5일 열릴 제13차 정부지원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도 심사숙고를 위해 반드시 연기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정부는 한국관과 엑스포홀을 제외한 95%이상 부지와 시설을 2년안에 민간에 일괄매각해 정부선투자금을 조기 상환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