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면 백야도 1.2km 자연탐방로 개설
화정면 백야도 1.2km 자연탐방로 개설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2.04.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시간 코스 백호산 걸으며 한려수도 조망
▲ 화정면 백야도에 1.2km규모의 자연탐방로가 개설돼 관광객들의 편의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백야등대와 백야대교로 대표되는 여수시 화정면 백야도에 자연탐방로가 개설돼 여수지역의 새로운 관광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는 총사업비 6억 원(시비3억, 광역특별회계 3억)을 투입해 지난해 12월 전망데크 3개소 등과 함께 1.2㎞의 탐방로를 개설했다.

2시간가량 소요되는 탐방로는 세 개의 봉우리를 차례로 지나는 백호산 등산로와 쪽빛바다 다도해의 풍광이 한폭의 수채화처럼 펼쳐진다.

또한, 섬 끝자락에 서있는 백야등대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 해역에는 감성돔, 농어, 노래미 등의 산란지로 소문이 나있어, 바다목장 조성 사업이 진행중이다.

체험․관광형 해양낚시 공원이 조성되면 백야도의 관광이 등산과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로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지영 화정면장은 “청정무구한 명품섬 백야도를 2012여수세계박람회 손님맞이와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보여줄 테마 관광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여수에서 남서쪽으로 18.5Km떨어져 있는 백야도는 짐막골해수욕장, 화백해송림 등 아름다운 경관으로 해마다 여름에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