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물류지원센터 12일 개소
여수광양항만공사 물류지원센터 12일 개소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2.03.1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정보 공유에서 민원처리까지…원스톱으로 해결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광양항을 이용하는 선사, 화주 등 고객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물류지원센터를 문 열었다.

13일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이상조, 이하 공사)에 따르면 12일 항 내에 애로사항 접수․처리 및 해운시장 동향 등 고객과의 네트워크 기능을 수행할 ‘광양항 물류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물류센터는 최근 발표된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물동량 및 기항항차 증대를 위해 고객과 직접 만나 물류정보 공유는 물론 민원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물류지원센터는 공사 마케팅팀 내에 부장급 센터장(1명)을 중심으로 서울(2명)과 광양(1명) 등에서 총 4명으로 구성·운영된다.

센터에서는 선사의 선대구성 정책 및 항로변경, 화주 동향과 시장 동향, 포워더 업계활동 등 물류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선사, 화주, 포워더 업계 주요인사의 방문·면담을 위한 네트워크 매개자 역할을 수행하고 광양항 이용고객의 애로사항을 접수 및 처리할 예정이다.

윤동훈 물류지원센터장은 “광양항 이용고객에게 상시적이고 신속한 이용 안내는 물론 다양한 물류 정보를 제공해 광양항의 이용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물류지원 인프라가 다소 취약한 광양항 컨부두에 물류지원시설을 확대함으로써 이용자의 불편해소 및 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