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곤의원, 해양수산부 부활 촉구
김성곤의원, 해양수산부 부활 촉구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2.02.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기자회견서 "총선 공약으로 관철해야"

민주통합당 김성곤(여수 갑)의원을 비롯한 일부 전남도의원, 여수시의원, 해양수산관계자들이 해양수산부의 부활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성곤 의원 등은 20일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양수산부 부활은 시대적 요구 이며, 여·야의 총선 및 대선 공약으로 관철해야 한다고 촉구 했다.

김 의원은 "자원과 영토가 절대 부족한 한국이 앞으로 신 해양시대를 맞아 개척해야 할 곳은 바다 뿐"이라며 "해양행정 조직을 확대·강화해야할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는 작은 정부를 이유로 해수부 해체라는 시대 역행적 정책을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독도 문제 등 주변국과 마찰이 극심해 해양행정 조직을 확대 강화해야 할 시점임에도 이명박 정부는 작은 정부를 이유로 해수부 해체라는 시대 역행적 정책을 강행한 바 있다며 해양영토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통합 대응 전담부인 해수부를 부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국가 성장 동력인 해운과 항만 산업의 발전, 지속가능한 수산자원의 보전, 효율적인 해양환경 관리, 대형 해상재난의 효과적인 대처, 여수엑스포 성공 개최와 사후활용 등을 위해 해수부 복원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 국가 성장 동력인 해운, 항만 산업의 발전, 지속가능한 수산자원의 보전, 통합적인 해양환경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서 해수부 부활이 절실 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2012여수박람회의 성공개최와 사후활용, 태안사고와 같은 해상재난의 효과적 대처 및 생태계복원을 위해서도 해수부의 부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국부 창출의 원천인 바다를 통합관리 할 정부 부처를 부활하는 것은 한국의 미래를 위한 정책이 될 것이기 때문에 광양만권과 전남 해양수산인들과 함께 해수부 부활을 차기 국회와 차기 정부의 과제로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