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필요자금 정책자금에 ‘노크’
중소기업 필요자금 정책자금에 ‘노크’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2.01.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력․부품소재․문화콘텐츠․지식서비스․바이오산업 등
중진공 홈페이지 정책자금 도우미 자가진단 후 신청

▲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남동부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2012년 정책자금을 접수한다.

전남동부지부에 따르면 정책자금은 설비투자, 건축자금, 운영자금, 개발기술사업화 등 자금소요가 있는 중소기업은 중진공에 자금신청을 통해 정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홈페이지(www.sbc.or.kr)에 있는 정책자금 융자도우미를 통해 신청 요건 및 추천자금 등을 자가진단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중진공은 신청 기업 중 우선적으로 전략산업인 녹색 신성장동력 산업인 뿌리산업, 부품소재산업, 전남지역 전략연고산업, 지식서비스업, 문화콘텐츠산업, 바이오산업, 융복합산업 등에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중진공은 올해부터는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기준이 업력 7년에서 5년으로 단축됐고, 단순 자금집행에서 탈피해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기업의 문제점을 도출한 후 정책자금을 지원하는 건강진단 기반 정책자금을 실시할 예정이다.

각 자금별 신청기간은 창업기업지원자금․개발기술사업화자금의 경우 매월 1일~5일, 신성장기반자금·긴급경영자금은 매월 6~10일로 신청수요를 분산해 처리한다.

이와 함께 수출금융, 사업전환, 투융자복합금융자금 등은 수시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061-724-105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