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민주통합당 정책사령탑에 임명
주승용 민주통합당 정책사령탑에 임명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1.12.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당 최고위에서 신임 정책위의장으로 선임

주승용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여수을)이 민주통합당 대표경선에 나선 박영선 정책위의장의 후임으로 신임 정책위의장을 맡게 됐다.

26일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공석이 된 정책위의장에 주승용 정책위수석부의장을 임명했다. 이에 따라 주의원은 민주통합당의 19대 총선과 대선의 정책을 총괄 지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신임 주승용 정책위의장은 지난 6월부터 민주당 정책위수석부의장을 맡아 박영선 정책위의장과 함께 당의 정책을 마련해왔다.

이런 활동으로 주 정책위의장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NGO모니터단을 비롯한 다양한 시민단체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고 특히 당이 객관성과 공정성을 가지고 평가한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 의원은 “중요한 시기에 정책위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며 “지금 우리 사회는 날로 심화되는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중산층이 무너지고 서민들이 주거와 생활, 교육, 취업 등 각종 민생현안으로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다”고

또한 주 의원은 “민주통합당의 정책위의장으로서 서민들의 이러한 민생현안 해결에 최우선을 두고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19대 총선과 대선 전략을 마련함에 있어서 준비된 수권정당의 모습으로 민생안정을 최우선시하는 민주통합당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