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사관, 여수서 투자.무역 설명회
인도네시아 대사관, 여수서 투자.무역 설명회
  • 남해안신문
  • 승인 2011.12.1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디오션리조트서 개최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여수지역의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무역설명회를 갖는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오는 13일 디오션리조트에서 인도네시아 대사관 주최로 투자 및 무역에 관한 설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88번째로 참가를 신청한 인도네시아 정부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면서 여수의 발전 잠재력을 인정, 여수 기업인들과 유대관계를 가지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 날 개최되는 투자 및 무역 설명회에는 니콜라스 티. 담멘 인도네시아 대사와 김충석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 기업인 등 50 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여수 기업인들에게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각종규제, 사업기회, 관광산업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와 한국 상품에 대한 잠재시장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리는 여수시와 인도네시아간의 경제교류 활성화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로 풍부한 노동시장과 천연 자원, 아름다운 관광 인프라 등 투자처로써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그룹, 포스코, 한국타이어와 같은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2010년과 2011년 사이 인도네시아에 거대자본을 투자하는 등 한국 기업체들의 관심도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