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주민자치 대표들 제주에서 박람회 홍보활동
여수 주민자치 대표들 제주에서 박람회 홍보활동
  • 남해안신문
  • 승인 2011.11.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부터 3일간 워크숍…주민자치위원장 40명 참여

여수시가 제주새마을금고연수원에서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3일간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사)한국자치학회 마을 강좌 전문 강사인 전 은경 박사의 ‘주민자치센터 평생교육 기능 강화방안’에 대한 특강을 통해 ‘사람을 바꾸고 그 사람은 동네를 바꾸는 프로그램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들었다. 또한 2011년 한해 자치활동 평가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제주시 한경면주민자치센터의 ‘저탄소 녹색성장 시책 발굴 및 발굴사업 집중육성’ 우수사례 탐방에서는 지역 향토자원을 활용한 마을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과정을 벤치마킹, 자치역량 제고와 주민자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삼았다. 

김정훈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바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손이 미치지 못했던 제주지역에서의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열띤 홍보를 펼쳐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앞서 지난 9월에도 대구, 김해, 합천 등 경상도 일원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을 통한 의식변화에 역점을 두고 워크숍을 비롯한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