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여수시 평생학습대상 시상
제3회 여수시 평생학습대상 시상
  • 남해안신문
  • 승인 2011.11.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평생교육 공로자 시상을 통한 생활속 평생학습문화 확산
올해로 3회째 맞는 여수시 평생학습대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여수시는 4일 제3회 평생학습대상로 개인학습자 부문에 김은숙(여, 59) 님과 교육기관 부문에 여수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수시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을 통해 자신의 계발을 넘어 이웃과 지역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앞서 시는 개인학습자, 성인교육자, 학습동아리, 교육기관, 학교 및 부설 평생교육원 부문에 대한 후보자를 공모했다.

이번에 수상한 김은숙 님은 여수시 보건소에 재직하는 공무원으로 학습을 통한 꾸준한 자기계발로 사회복지 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해 관련분야의 교육전수를 위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 됐다.

교육기관부문을 수상한 여수시청소년수련관은 특화된 청소년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의 성장에 공헌한 점이 인정됐다.

이들에 대한 시상은 오는 18일 개최되는 에듀피아 여수! 제4회 평생학습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8일과 19일 양일간 개최되는 제4회 여수평생학습축제는 여수시가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학습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지역의 평생교육기관․단체․동아리 관계자 등과 함께 개최하고 있는 학습 잔치이다.

평생학습대상 및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학습관 ☎690-23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