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미래 지도자들 시의회 방문
여수미래 지도자들 시의회 방문
  • 남해안신문
  • 승인 2011.11.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여수초등 회장단연합회 20명 시의회 임시회 방문
학생들 “지역위해 고생하는 분에 대한 감사 마음 가져”

▲ 지난달 31일 여수초등학교학생 회장단연합회 임원 20명이 제135회 여수시의회 임시회가 열리는 시의회를 방문해 회의진행 방식등에 대해 방청했다.
여수지역 미래 지도자들인 여수지역 초등학교 학생회장단 연합회 임원 20여명이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을 찾았다.

1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여수초등학교학생 회장단연합회 임원 20명이 제135회 여수시의회 임시회가 열리는 시의회를 방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방문은 여수의 다양한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시의회 의원들의 민주적인 의사토론 및 의사결정 과정 등을 방청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민주적 회의 운영 능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연합회 회장 여수미평초등학교 윤찬우 군은 “의회식 어린이회 운영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우리 지역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은 학생들을 만난 자리에서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과 회의진행 등을 잘 보고 배워서 여수를 이끌 훌륭한 역군으로 성장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엑스포4대 시민운동에 대한 교육 등 학생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