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지역 일자리 필요한 사람 오세요
여수지역 일자리 필요한 사람 오세요
  • 남해안신문
  • 승인 2011.09.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2011 구인 구직 만남의 날…진남문예회관ㆍ디오션
유망 종소기업 20여개 업체 참여…현장 서류심사로 채용

여수지역의 구직자와 구인업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인 ‘2011 여수 구인 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오는 21일 진남문예회관과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0분부터 디오션리조트에서 대기업 임직원 특강, 전문 컨설턴트의 이미지메이킹 등 Job-School을 통한 취업특강을 실시, 지역 대학생 및 실업계 고교생, 직업학교 학생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취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오후 2시부터는 진남문예회관에서 ONE-STOP 방식의 현장 면접․채용․상담 및 직업적성검사, 취업클리닉 등 다양한 컨텐츠로 취업 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재원산업(주), (주)현대계전, 알메탈(주) 등 관내 유망 중소기업을 포함한 10여개 업체와 (주)세광기업, 여수전남병원, (주)폴리플러스, (주)나래식품 등 서류를 통해 간접 채용하는 10여개 업체 등 총 20여개 업체가 참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일자리 목표 14,280개 달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비롯해 고용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사회적 기업 프로보노봉사단 구성 등 다양한 고용전략을 수립해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민선 5기 동안 더 좋고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시민생활 안정을 도모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 해 12월 30일 지역 일자리공시제에 따른 종합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