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방문 주민증 발급서비스 '인기 짱!'
학교방문 주민증 발급서비스 '인기 짱!'
  • 광양뉴스
  • 승인 2011.04.2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만17세 고교 재학생의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을 위해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팀』을 구성, 지난 4월 4일부터 19일까지 광양시 관내에 소재한 고등학교 6곳을 방문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학생들이 외출 및 조퇴 등을 통해 주소지 관할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며 발급기한을 넘겨서 과태료를 납부해야하는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한 발 다가서는 행정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연 2회(4월, 10월) 실시해 367명이 발급 신청한 바 있으며, 올해는 특히 학교를 방문하기 전에 학생들에게 문자서비스를 통해 준비물(사진1매, 학생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263명의 학생들이 주민등록증 발급을 위한 십지문을 날인하고 주민등록증 발급을 접수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업 등으로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학업에 전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이 유해업소 방문을 목적으로 아무런 죄의식없이 행하는 주민등록증 위·변조행위가 불법사항임을 학생들에게 주지시키는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위·변조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광양뉴스 제휴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