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전통주 사업자 공모
순천 전통주 사업자 공모
  • 백승호 기자
  • 승인 2011.02.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부터 3월 15일까지 전통주 생산희망자 신청 받아요

순천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전통주 표준 제조 기술 개발을 마무리하고 전통주를 산업화하기 위한 사업자를 모집 공모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며 공모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 기획감사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전통주 생산 사업자는 전통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현재 관련 사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신규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자로 1개소를 선정하고 개발 완료된 순천 전통주와 특산주 등 표준 제조 기술을 이전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명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사업자에 대해서는 시에서 개발한 상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주로 지정하는 등 행정적인 지원과 시에서 발행되는 각종 홍보물을 통해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지역에서 생산된 찹쌀과 우리밀로 만든 누룩을 주 원료로 한 전통주와 청정 순천만에서 자란 갈대순을 활용한 특산주를 개발했다.

특히, 순천만 갈대를 특화한 특산주는 지역민의 정서와 역사, 전통이 살아있는 종합적 정신 문화의 산물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새로운 전통주로 탄생 되었다. 시 관계자는 전통주는 ‘알콜함량 14°로 깊고 부드러운 맛을 유지하며 숙취가 적어 품격있는 전통주를 찾는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사업자 공모에 경쟁력 있는 전통주 생산 업체와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전통주 사업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나 기획감사과(749-44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