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융자금추천 지원
소상공인 융자금추천 지원
  • 광양뉴스
  • 승인 2011.02.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3천만원 융자금 추천, 3%이내 이자 2년간 지원
광양시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최대 30백만원까지 융자 추천과 이차보전금(이자차액)을 2월부터 자금소진시까지 최대 3%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제정한 「광양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올해 이차보전금 예산 27백만원을 편성하여 약 30개 업체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며,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니만큼 효과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광양시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으로써 최근 3개월 이내 신용관리정보 대상자로 등록된 사실이 없고 3개월 이내에 대출금을 연체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융자추천(지원)신청 및 접수시 구비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점포의 사용에 관한 권리를 증명하는 서류(등기부등본, 임대차 계약서), 소상공인 증빙서류(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 또는 의료보험 납입증명서)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지역경제과(797-335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융자금 추천 및 이자 지원이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기상이변, 구제역 등으로 인한 물가불안과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 도모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