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유,초,중,고 전면 무상급식 단행
구례 유,초,중,고 전면 무상급식 단행
  • 구례신문
  • 승인 2011.02.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군 27개교 2,760명 친환경 급식

   
                                구례중앙초등학교 급식실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에서는 3월부터 구례 관내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등학교 전체 27개교, 2,76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면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한다.

   
                                                 원촌초등학교 급식실
전국이 무상급식을 주제로 찬반논쟁을 벌이는 등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교육청은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고자 도청, 시․군청, 교육청과 협조하여 2011년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전면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할 중장기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구례교육지원청은 도교육청의 2011년 계획인 읍이하 지역 유․초․중학교 무상급식 실시 외에 관내 고등학교 2개교까지 추가로 무상급식을 실시하고자 구례군청과 긴밀히 협의하여 고등학교 무상급식 소요 예산 4억1천여만원을 구례군청과 교육청이 50:50으로 지원함으로써 구례교육지원청은 명실공히 관내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등학교 전체에 대해 전면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게 되었다.

아울러, 구례교육지원청은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통해 소규모 학교 급식 재정의 어려움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에 효과가 높을 것이라 생각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며 학교급식 질 향상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구례신문 제휴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