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광양시, 지역일자리창출에 큰 성과 올려
<광양>광양시, 지역일자리창출에 큰 성과 올려
  • 백승호 기자
  • 승인 2011.01.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일자리창출 종합평가」 장려상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일자리창출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재정인센티브 2억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지난 12월 17일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일자리 공시제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등 금년도 중앙부처에서 시행한 지역일자리창출 평가 2개 부문에 모두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광양시는 「민생안전과 일자리창출」을 2010년 시정 역점추진과제로 삼아 일자리 10,000개를 목표로 추진한 결과 공공・민간부문에서 일자리 14,313개를 창출하였다.


공공부문에서는 희망 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창출사업, 기간제근로자 종합지원체계구축 등과 민간부문의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관급공사 관내업체 하도급 유도 및 지역주민 일자리 제공 등을 추진하였다.


특히 지역주민이 지난해까지는 구인・구직 상담 및 알선 등을 위해서 순천 고용지원센터로 방문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직업상담사를 고용하여 일자리 종합센터을 설치하고 일자리 전용 홈페이지(http://work.gwangyang.go.kr) 구축, 24시간 콜센터(797-1919) 운영 등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1,502명을 상담하여 98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