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순천시 ,새올행정시스템 이용 활성화 최우수
<순천>순천시 ,새올행정시스템 이용 활성화 최우수
  • 백승호 기자
  • 승인 2010.12.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0년도 시?군?구 새올행정시스템 이용 활성화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새올 행정시스템은 시?군에서 처리하는 복지,환경,민방위 등 22개 행정업무를 전산화, 표준화하여 구축한 시스템으로 ‘전자 지방정부 구현’을 통한 대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새올행정시스템 발전방향 모색과 서비스 향상을 기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시스템 활용률, 전자적 보고통계 이용률, 관련기관 및 민간기관과의 협업 창구 활용률, 이용활성화 추진 시책 평가 등 4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순천시는 그동안 새올행정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해 표준 운영 절차를 마련하고 체계적인 지도 점검을 통해 불필요한 기능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 해결하고 민간기관과의 행정업무 절차 간소화를 위한 인터넷 협업창구를 개설하는 등 시스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올행정시스템으로 효율적인 행정 업무를 수행하고 대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10일 열린 2010 자치정보화 대상 경진대회에서 순천만에 u-IT 기술을 적용 생태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태학습 및 관광을 포함하는 ‘u- 순천만 생태환경 관리시스템’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정보화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