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뉴스>"여수박람회가 코앞인데…" SOC 관련 예산 축소
<노컷뉴스>"여수박람회가 코앞인데…" SOC 관련 예산 축소
  • 전남CBS 박형주 기자
  • 승인 2010.09.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조직위가 요구한 사업비보다 천7백여억원 삭감해 반영

정부가 내년도 여수세계박람회 SOC 관련 주요 예산을 애초 조직위원회가 요구한 것보다 상당부분 축소해 반영한 것으로 드러나 국회 예결위 심의과정에서 쟁점이 될 전망이다.

전남CBS가 입수한 정부 자료를 보면 여수세계박람회와 관련한 철도와 도로 등 SOC 사업비 가운데 민자를 제외한 정부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비는 모두 7조 2천억 원이다.

이 가운데 정부가 내년에 반영한 사업비는 8천 830여억 원으로, 애초 박람회 조직위가 요구한 1조 550여억 원보다 천 7백여억 원이 삭감됐다.

이에 따라 박람회 개최년도인 2012년으로 넘겨진 남은 사업비가 무려 1조 원에 달한다.

특히 여수와 광양을 해상으로 잇는 여수산단 진입도로, 이른바 이순신대교 사업비는 3천억 원 요구액 가운데 2천억 원만 반영돼 3천 220여억 원이 부족한 상황이 됐다.

이 때문에 박람회 전까지 이순신 대교의 개통이 불투명해져 박람회 개최시 교통 대란이 우려되고 있다.

이밖에도 목포~광양간 고속도로도 3천 9백억 원 요구액 가운데 2천 3백억 원으로 삭감돼 전체 공사비 가운데 2천 780여억 원이 이월됐다.

전주~광양간 고속도로도 2천 620억 원 요구액 가운데 2천 190여 억만 반영돼 432억 원이 부족해 내년 초 개통이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여수박람회가 6백 일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처럼 주요 SOC 관련 예산이 축소되면서 박람회 조직위도 고민에 빠졌다.

박람회 조직위는 시공사들에게 우선 회사 자금으로 투자를 해 공사를 마친 뒤 추후에 정산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육지책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예결위 소속 김성곤 의원 측은 관련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은 예산 편성이 애초 기대에 크게 미친다며 예결위 심의과정에서 최대한 추가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