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라서 행복해요"
"엄마라서 행복해요"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5.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보건소, 출산 준비 교실 호응
여수시 보건소가 운영중인 예비 엄마를 위한 출산준비 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출산준비 교실은 임부요가, 신생아 건강관리, 모유수유 중요성 및 방법, 임신 중 영양관리, 임신부의 산전․산후 건강관리 등 출산 준비에 꼭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외부 전문 강사와 함께 강의와 실기를 병행한다.

현재 2기 과정이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여수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3기과정은 7월 마지막 주에, 4기는 9월 마지막주에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모집일 기준으로 임신 20주~26주 사이의 임부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임부 요가는 임신 중 체중조절, 요통, 골반통, 다리의 붓고, 저림 등을 예방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관절과 골반근육, 복부근육을 강화시켜 출산 시 필요한 이완능력과 기력, 심ㆍ폐 기능을 높여 자연 분만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여수시는 출산장려 시책으로 모든 신생아와 임부를 대상으로 태아기형아검진사업, 신생아청각선별검사 무료 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임신 20주부터 철분제를 5회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모유 수유 엄마들을 위한 유축기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보건사업과 (690 - 84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