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분홍 꽃잔디 세상 보러 오세요”
“연분홍 꽃잔디 세상 보러 오세요”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0.04.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라면 해안도로 일대 튤립 등 활짝
▲ 소라면 해안도로에 활짝 핀 꽃들.
빼어난 해안도로로 각광받고 있는 소라면 섬달천 인근이 연분홍 꽃잔디 세상으로 뒤덮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일선 면사무소의 작은 노력이 탐방객의 입을 타고 수 많은 이야깃거리를 남기며 다시 찾고 싶은 여수의 대표적 명품거리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 거리는 관기마을에서 섬달천으로 이어지는 10.5㎞의 ‘추억의 고향길’로 소라면이 사회단체와 함께 지난 2007년부터 조성했다.

이곳에는 추억정․고향정으로 불리는 4개동의 정자와 갖은 모양의 장승이 운치를 더한다. 조, 콩, 기장 등 오곡과 수십종의 아름다운 꽃은 어린이자연학습 체험장으로 손색이 없다.

현재 이곳에는 연분홍의 자태를 한껏 뽐내는 꽃잔디와 노란 유채꽃이 해안도로와 어우러져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고 노랗고 빨간 튤립은 가는 이의 발길을 잡아두기에 그만이다. 꽃양귀비가 만개하는 다음달이면 또 다른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봄 내음이 가득한 추억의 고향길은 최근 농촌진흥청이 선정 발표한 전국 아름다운 농촌 5개마을중 하나인 달천마을로 이어진다.

소라면은 추억의 고향길 조성과 함께 이주여성을 위한 ‘결혼 이주여성 새각시 해피(垓 Peace) 프로젝트’와 휴경지에 벼와 옥수수를 재배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휴경지랑 함께해요 나눔愛 First' 등의 시책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