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활용 사이버 학습 수강생 모집
원어민 활용 사이버 학습 수강생 모집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3.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230여명 선착순
여수시가 2012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와 사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력을 증진하기 위해 제7기 원어민 영어 화상학습 수강생 23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가 운영하는 원어민 화상학습은 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 학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4월 9일까지다. 기존 수강생과 신규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확정한다.

다음달 14일부터 8월16일까지 4개월간 원어민과 직접 화상으로 학습한다. 신청방법은 신청 기간중에 여수시 사이버 학습센터에 접속해 레벨 테스트 등 단계를 거쳐 수강생으로 확정되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사이버 원어민 화상 학습은 원어민 4명을 직접 고용해 진남스포츠센터에 시설된 사이버 학습센터 강의실에서 매주 30분~45분씩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원어민 1명당 학생 4명이 직접 화상을 이용해 학습한다. 학습단계는 기초인 1단계부터 총 6단계까지 각 단계별로 진행된 수준별 학습과정이다.

여수시 사이버 학습센터는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해 지자체가운데 최초로 지난해에 시스템을 구축, 같은 해 4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원어민 화상학습 외에 교과목 학습, 서울소재 유명학원의 수능동영상 제공과 영어 등 3개 외국어 학습, 주요 유적지를 한글과 영어, 일어, 중국어로 소개하는 코너등 다양한 학습과정을 시민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시 평생학습과장은 “전 국민의 염원인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은 물론 글로벌 인재를 양성과 국제적인 이해와 감각을 갖춘 국제도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전 시민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시책과 사업들을 추진해 학습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 2006년 6월 ‘여수 관광국제화 교육특구’로 지정받았다.

지금까지 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시민외국어 교육과 관광가이드 외국어 교육, 외국인 전문 교육, 운수종사자와 음식·숙박업 종사자에 대한 외국어 교육, 영어스피치대회, 영어테마 체험 학습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시민의식 함양과 자긍심 고취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