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주택.신혼부부 전세임대 희망자 모집
기존주택.신혼부부 전세임대 희망자 모집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3.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LH공사, 지역민 주거안정 실현과 편의위해
22일~26일까지 국민주택규모 85㎡이하 4000만원 이내
여수시와 LH공사가 지역 주민들의 주거안정 실현 및 편의를 위해 도심내 기존주택을 전세계약 체결한 후 기초생활수급자 및 보호대상 한부모 가족, 신혼부부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입주를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기존주택의 주택소유자와 LH공사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기초생활수급자나 보호대상 한부모가정, 신혼부부 등에게 재임대하는 제도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기초생활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 가정으로 여수시 36세대를 모집한다.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17일 현재 여수시에 사는 2인 이상 가구의 무주택 세대주가 대상이다.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여수시에 사는 무주택 세대주로 혼인 3년 이내이고 그 기간 내에 임신 중이거나 출산해 자녀가 있는 세대주로 39세대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로 주민등록이 등재된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을 해야한다. 국민주택규모 85㎡ 이하 전세금 지원 한도액은 4천만원으로 임대자는 보증금 200만원에 월 임대료 6만3천330원이다. 임대기간은 최초 2년, 2년 단위 4회 연장으로 총 10년간 거주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