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와 영유아, 건강 도와드려요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 도와드려요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3.1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보건소,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교육
여수시보건소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섭취상태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섭취불량의 해소를 돕기 위해 특정식품을 일정기간 동안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지난 2008년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임산부 84명, 영유아 255명이 참여했다.

대상자에 대한 꾸준한 영양교육 및 상담, 영양평가, 보충식품공급을 통해 빈혈유병률․저신장․저체중 감소, 영양섭취 상태 개선을 가져와 참여 대상자 중 28%가 영양/건강상태 향상으로 졸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129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는 각 대상자별 식생활과 영양관리방법, 식생활 실천지침, 모유수유 방법, 올바른 이유식 시작과 진행, 월령별 이유식, 우리아이 좋은 식습관 만들기, 보충식품을 이용한 조리 방법 등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사업 전담 영양사들의 전문적인 강의와 대상자의 정기적인 신장과 체중계측, 빈혈 측정, 식품섭취상태 조사를 통해 영양과 건강상태를 파악,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교육 및 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자에게 부족한 영양소 보충에 도움이 되는 보충식품들도 매달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저출산대책담당(690-8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