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시작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시작
  • 강성훈 기자
  • 승인 2010.02.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시장선거 3명 등 32명 등록
6.2지방선거전이 19일 예비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들어간 가운데 후보 등록 첫날 출마예정자들의 후보등록이 봇물을 이뤘다.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예비후보등록이 첫날인 19일 시장 출마 예정자 3명을 포함해 도의원과 시의원 출마 예정자 등 32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예비후보자 등록내역은 선거별로 여수시장 선거 3명, 전남도의원 선거 10명, 여수시의원 선거 19명 등이다.

시장 후보 출마자로는 김재철 재향군인회장, 배성기 전 산업자원부 기획관리실장, 김강식 남해안발전연구소 이사장 등 3명이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도의원은 1선거구에 이광일, 이행우, 노순기씨가 후보로 등록했고, 2선거구에서는 현 도의원인 송대수의원을 포함해 강문성, 김영철, 성미숙씨가 후보등록을 마쳤다. 3선거구는 김석두, 4선거구는 최종선 현 도의원, 6선거구는 서일용 현 도의원이 예비후보로 각각 등록했다.

예비후보자는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사무소에 간판 등을 설치할 수 있고, 명함배부, 전자우편이용, 문자메시지 전송 등의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또, 여수시장 선거예비후보자의 경우는 일반적 선거운동방법 외에도 선거공약 등을 담은 예비후보자공약집 1종을 발간 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