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인기 만점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인기 만점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1.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대비 참여율 118%…다음달 5일까지 마을별 교육
지난 13일부터 주민자치센터와 읍면사무소를 오가며 열리고 있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의 새해 첫 농업인 실용교육이 계획대비 118%의 참여율을 나타내는 등 지역 농업인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영농교육은 돌산갓, 과수, 화훼 등 주산작목반과 친환경 고품질 쌀, 채소 등 영농기술반, 농촌자원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총 30회에 걸쳐 교육희망 농업인 2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시기에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해 이 지역 농업인에게 실질적 소득을 가져올 수 있는 5대 소득작목인 무화과, 포도, 토마토, 딸기, 참외 재배기술을 중점 교육하고 있다.

저탄소 녹색성장과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위한 교육도 친환경단지별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현장감 있는 프리젠테이션 교육과 벼 앞마당 육묘기 등을 직접 교육장에 전시, 설명해주는 연시교육으로 올 한해 농사설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29일 현재,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에서 주산작목반과 영농기술반 교육을 모두 마친 상태이며 농촌자원반과 친환경단지 마을별 교육은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모두 16차례, 8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